왜 숄인가요

100년이상의
경험과 혁신,
그리고
웰빙라이프를 위해

발을 위한 과학
숄의 창립자인 윌리엄 마티아스 숄 박사는 인체와 연관된 발의 구조 및 생체역학을 이해하고자 노력했으며, 그의 열정과 가치는 오늘날까지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1899

회사의 시초는1899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당시 17세였던 윌리엄 숄 박사는 편안한 신발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시카고의 작은 신발 가게에서 일했습니다. 그곳에서 만난 많은 사람들이 발의 통증을 호소하는 것에 주목한 그는 발의 해부학과 생리학에 대해 배우기 위해 의과대학에 입학합니다.

1904

1904년 22세의 나이로 의사자격증을 취득한 숄 박사는 자신의 첫 번째 발명품인 풋 이저(Foot-Eazer)로 특허를 출원했습니다. 풋 이저는 제품은 족궁(足弓)을 강화하고 지지하기 위해 신발에 삽입하는 안창으로, 당시 매우 혁신적인 제품이었습니다. 1907년, 숄 박사는 Scholl Manufacturing Co., Inc를 설립했습니다.

1912

1912년 숄박사는 제품의 발명 및 개발에 과학을 도입하고자 일리노이 발치료정형외과 대학을 설립했고, 이는 머지 않아 해당 분야에서 미국 내 가장 중요한 교육기관이 되었습니다. 숄 박사는 무료로 발 검진을 실시했으며, 편안한 발을 위한 전국 단위 연례 주간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20's

1920년대에 접어들자 숄박사는 발의 구조를 고려하여 설계한 첫 번째 신발 라인을 만들었습니다. 10년 뒤 그는 부은 발목과 정맥류 완화를 위한 압박양말을 개발했습니다. 1940년대에는 닥터 숄 안창을 만들어 상용화하였고, 이는 곧 회사의 베스트셀러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60's

1960년대 숄은 호황을 맞게 됩니다. 구조학적으로 제작된 비치우드 안창을 가진 숄의 페스쿠라 샌들은 걸을 때마다 다리가 가꾸어지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이 샌들은 빠르게 전세계적으로 성공을 거두었고, 트위기와 진 쉬림튼 같은 유명인사가 이 샌들을 신음으로서 동시에 스타일과 편안함의 아이콘으로 자리잡았습니다.

1968

숄박사는 1968년 8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하지만 “풋케어를 통해 편안함과 건강, 웰빙을 추구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은 아직도 브랜드 숄과 함께 합니다. 그렇기에 숄은 전세계 풋케어를 위해 여전히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004

숄은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 혁신적인 풋케어 제품 및 유행과 혁신을 선도하면서도 최고의 편안함을 제공하는 신발 라인과 함께 10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2008

숄은 유명 이탈리아 디자이너가 설계하고, 시내 중심가의 신발 매장에서 판매하는 새로운 신발 라인을 선보였습니다. 편암함과 함께 스타일과 혁신적인 기술을 동시에 느끼 수 있는 신발로 브랜드의 새로운 장을 구축했습니다.

Today

숄의 역사는 풋케어를 통해 사람들의 건강, 편안함 및 웰빙을 개선하려는 설립자의 열정과 철학을 그대로 유지하며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1899

회사의 시초는1899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당시 17세였던 윌리엄 숄 박사는 편안한 신발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시카고의 작은 신발 가게에서 일했습니다. 그곳에서 만난 많은 사람들이 발의 통증을 호소하는 것에 주목한 그는 발의 해부학과 생리학에 대해 배우기 위해 의과대학에 입학합니다.

1912

1912년 숄박사는 제품의 발명 및 개발에 과학을 도입하고자 일리노이 발치료정형외과 대학을 설립했고, 이는 머지 않아 해당 분야에서 미국 내 가장 중요한 교육기관이 되었습니다. 숄 박사는 무료로 발 검진을 실시했으며, 편안한 발을 위한 전국 단위 연례 주간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60's

1960년대 숄은 호황을 맞게 됩니다. 구조학적으로 제작된 비치우드 안창을 가진 숄의 페스쿠라 샌들은 걸을 때마다 다리가 가꾸어지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이 샌들은 빠르게 전세계적으로 성공을 거두었고, 트위기와 진 쉬림튼 같은 유명인사가 이 샌들을 신음으로서 동시에 스타일과 편안함의 아이콘으로 자리잡았습니다.

2004

숄은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 혁신적인 풋케어 제품 및 유행과 혁신을 선도하면서도 최고의 편안함을 제공하는 신발 라인과 함께 10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Today

숄의 역사는 풋케어를 통해 사람들의 건강, 편안함 및 웰빙을 개선하려는 설립자의 열정과 철학을 그대로 유지하며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1904

1904년 22세의 나이로 의사자격증을 취득한 숄 박사는 자신의 첫 번째 발명품인 풋 이저(Foot-Eazer)로 특허를 출원했습니다. 풋 이저는 제품은 족궁(足弓)을 강화하고 지지하기 위해 신발에 삽입하는 안창으로, 당시 매우 혁신적인 제품이었습니다. 1907년, 숄 박사는 Scholl Manufacturing Co., Inc를 설립했습니다.

20's

1920년대에 접어들자 숄박사는 발의 구조를 고려하여 설계한 첫 번째 신발 라인을 만들었습니다. 10년 뒤 그는 부은 발목과 정맥류 완화를 위한 압박양말을 개발했습니다. 1940년대에는 닥터 숄 안창을 만들어 상용화하였고, 이는 곧 회사의 베스트셀러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1968

숄박사는 1968년 8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하지만 “풋케어를 통해 편안함과 건강, 웰빙을 추구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은 아직도 브랜드 숄과 함께 합니다. 그렇기에 숄은 전세계 풋케어를 위해 여전히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008

숄은 유명 이탈리아 디자이너가 설계하고, 시내 중심가의 신발 매장에서 판매하는 새로운 신발 라인을 선보였습니다. 편암함과 함께 스타일과 혁신적인 기술을 동시에 느끼 수 있는 신발로 브랜드의 새로운 장을 구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