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텝 바이 스텝

18 4월 2013
 
즐거운 마음으로 산책을 해보세요. 아름다운 주변 경치를 즐기고,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내며, 동시에 몸매까지 가꿀 수 있죠. 어때요, 준비되셨나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의 일환으로 몸매를 유지하는 가장 손쉬운 방법입니다.
어디로 갈까요?

해변: 모래 위를 걷는 것은 매우 좋은 운동으로
발과 종아리를 튼튼하게 만들어줘요

산: 체중을 감량하게 해주고 심신의 건강을 도모하죠.

공원: 도심에 사는 경우, 공원산책은 긴장완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어떤 양말을 신을까요?

통기성 소재로 만든 양말이 가장 좋아요. 물집이 잡히지 않도록 솔기가 아예 없거나 평면 솔기로 된 양말을 고르세요.

어떤 신발을 신을까요?

밑창이 충격을 흡수하고 발과 발목을 적절히 지탱할 수 있도록 지형에 따라 알맞은 신발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연하고 부드러운 신발을 골라야 하며, 동시에 안정적이고 편안하게 뒤꿈치를 보강해줄 수 있어야 해요.

음악을 잊지 마세요.

본인이 좋아하는 음악과 함께하며 걷는 동안 에너지를 충전하세요.

만보기를 사용하세요

걸음 수를 세고 본인에게 맞는 페이스를 유지하는데 유용하죠.

자세에 신경 쓰세요

고개를 들고 앞으로 쏠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발 마사지를 하세요

발앞꿈치를 엄지와 나머지 손가락으로 원을 그리듯 마사지하고 발뒤꿈치와 발바닥은 좀 더 힘을 주어 마사지해주세요. 위쪽에서 시작해 아래쪽으로 내려가게 마사지 해주고, 옆면도 잊지마세요.